WWDC08 Preview

2시간 후에 있을 WWDC08 키노트. 이런저런 예측이 있지만, 예전의 이런저런 이벤트에 비해서는 루머가 다양하게 나오지는 않고 있다. 새로운 하드웨어에 대한 기대는 이런저런 루머로 이어지게 되는데, 최근 몇년간의 WWDC에서는 새로운 하드웨어를 전면에 내세운 적이 없었기 때문. 그런 상황에서도 몇몇 루머가 나오긴 했는데..

1. 3G iPhone
이쪽은 확정이라고 봐도 될 정도. 다만, 3G라는 걸 화려하게 강조한다기 보다는, 새로운 기능 소개에 대한 것이 메인이 되지 않을까 싶다. (화상통화라던가 GPS 같은 것들) 몇달 전에 공개한 SDK를 이용하여 개발된 이런저런 iPhone apps들의 소개와 공개도 이 시점에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 iTunes의 마이너 업데이터도 나올 법 하다.

2. OSX 10.6 preview
Snow Leopard란 이름이 최근에 나돌기 시작했는데, 예전에 Ocelot이란 개발명을 공개한 적이 있기 때문에, Snow Leopard란 이름으로 새 버전을 발표한다는 소문은 어딘가 모르게 설득력이 부족한 편. 잡다한 기능 추가 없이 안정성에 올인한 새 버전이란 건 대충 보면 그럴듯해 보이기도 하지만, 유료 업데이트라는 관점에서 볼 때에는 힘이 약한 느낌이랄까. 하지만 Snow Leopard는 아닐 지라도, OSX 10.6에 대한 가벼운 소개가 나올 시기라고는 볼 수 있다. Tiger에서 Leopard로의 전환이 무려 2년 6개월이나 걸렸기 때문에, 10.6에 대한 정보를 공개한다는 게 매우 빨라 보이기도 하지만, 어떻든 가능성은 있다.

by elore | 2008/06/10 00:54 | iGo | 트랙백(1) | 덧글(0)

트랙백 주소 : http://elore.egloos.com/tb/1767851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Tracked from 上善若水 at 2008/10/31 16:36

제목 : 내 손안의 PC - 자바가 구원투수가 되어야 하지 ..
세상은 카메라/GPS/3G Network을 탑재한 애플의 iPhone, 구글의 Android폰을 기점으로 완전히 새로운 세상으로 바뀌고 있습니다. ...more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다음 페이지 ▶